간편 간식 보통 본죽이나 편의점에서 구매해 먹는데 오늘은 리뷰천사 호박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달달한 맛이 인공미 없이 엄마표인지라 아이들도 다이어트하는 저에게도 작은 선물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 제시간이 아닌 운동 끝나고 저녁시간에나 먹어야 할 것 같아요. 호박죽은 환자식보다는 어린이 간식, 식사대용,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먹는데 리뷰천사는 두 아이들을 생각해 영양간식 간편 간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호박죽 만드는법
예전처럼 손이 오래가지 않고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됨을 먼저 알립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찹쌀을 물에 불려두세요. 불리는 시간은 2시간 정도로 하고 물기를 빼고 체에 밭쳐주세요. 농협에서 구매한 미니 밤호박은 깨끗이 씻어 편한 크기대로 잘라주세요. 저는 호박죽에 들어가는 호박은 미리 쪄서 믹서기에 갈기 때문에 빠르게 호박을 쪄 내기 위해 잘라주었습니다.
쪄낸 미니밤호박은 믹서기에 갈기 좋게 잘라주세요. 아차, 그리고 초록색 껍질은 모두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미니 밤호박만 넣고 갈면 걸쭉하기 때문에 물을 함께 넣고 갈아주세요. 물의 양은 기호에 따라 다르니 적당히 넣으시길 바라며 이렇게 간 미니 밤호박은 냄비에 덜어주세요. 밤호박을 갈기 위해 저는 2번 정도 더 갈아주었습니다. 이제 디자인농부 찹쌀을 갈아주어야겠어요. 미니 밤호박과 같이 찹쌀과 물을 넣은 뒤 갈아주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찹쌀을 곱게 갈아주는 게 관건입니다.
두어 차례 디자인농부 찹쌀을 물과 함께 다 갈았으면 이제 호박죽을 만들기 위해 중간 불에 넣고 저어주면서 익혀주셔야 합니다. 이때 불 조절을 잘해야 하는데 찹쌀이 냄비에 달라붙지 않도록 해야 하고 너무 걸쭉하지도 묽지도 않게 물 조절을 잘해야 함이 관건이 되겠습니다. 미니 밤호박, 당도가 높은 편이나 호박죽을 끓여놓으니 약간 달기가 더 필요해 설탕을 넣어주었습니다. 보통 때 같으면 설탕 대신에 올리고당이나 매실청, 꿀을 이용하는데 오늘은 설탕을 2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골고루 잘 섞일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저어주었는데 의외로 맛있는 향이 난다며 우리 종민 군 옆에 와서 한입 얻어먹고 갑니다.
호박죽 간편간식 만들기 후기
짜자잔!! 3시간 만에 완성된 간편 간식 호박죽이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쌀 불리는 2시간 빼고 호박죽이 완성되기 까지는 넉넉히 1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끓이고 믹서기에 갈고 하는 시간도 짧지는 않았습니다. 리뷰 천사가 손이 빠른 편이라 요즘은 뭘 만들어도 뚝딱뚝딱 잘 해내고 있답니다. 사진상으로 보면 참 맛나보이는데 보시는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호박죽 딸랑 있는 것보다는 호박죽 위에 있는 예쁜고명 하나 얹어 놓으면 호박죽의 태가 더 있어 보이는 듯 하니 슬라이스 대추 하나로 맛과 멋과 미를 살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침부터 사실은 어제 저녁부터 컨디션 난조였는데 요렇게 급조해서 만든 색이 예쁜 호박죽을 보니 저녁에 한 그릇 해치우면 왠지 컨디션이 돌아올 것만 같습니다. 저녁 간식, 건강간식, 간편 간식, 다이어트 간식 고민하시는 분들 호박을 이용한 호박죽도 좋고 고구마를 이용한 고구마죽도 좋으니 엄마들이 직접 만들어 우리 아이들이 쑥쑥 클 수 있도록 밑거름을 계속해서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