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읽게 된 <저 별은 모두 당신을 위해 빛나고 있다> 중에 운동하는 아들이나 저도 멘탈을 키우는 방법 5가지를 알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심리학자가 추천하는 강철 멘탈이 되는 방법 5가지 라고 합니다.
심리학자가 추천하는 강철 멘탈이 되는 방법 5가지
- 일단 청소하세요.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려면 공간 정리부터 해야 합니다. 쓸데 없는 것은 버리고, 쓰지 않는 것은 버리고, 이걸 습관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 하루 5분, 10분씩이라도 '나'에게 소중한 것을 하세요.
행복의 기준은 내가 정하는 것이다. 남이 시키는 것, 다른 사람이 모두 한다고 해서 그걸 따라 가지 말고 당신이 원하고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시간내서 하세요. - 단순하게 생각하고 움직이세요.
모든일, 모든말, 모든 관계에 쓸데없는 의미부여를 하다보면 머릿속이 복잡해지는 건 순식간입니다. 생각이 많아서 고민이라면 단순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도 꼭 해야 할 일입니다. - 부정형 언어는 자제하세요.
"난 할 수 없어.", "난 못해.", "난 아무것도 아니야"라는 등의 생각은 나의 멘탈을 무너지게 하고 할 수 있는 일도 못하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이런 말보다 스스로 할 수 있다고 믿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 자신감을 잃지 마세요.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되고 눈치보다 보면 온 세상이 적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한 번씩 부족하더라도 자신감을 잃지 않고 나아가다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당신 주변에 사람들이 모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을 믿으세요. 자신에 대한 신의를 잃지마세요. 긍지높은 당신이 잘해 낼 것이라 믿습니다.
옳은 선택을 하게 되기보다 한 번의 잘못된 판단이 판단력 자제를 흐리게 하고 삷은 지속적으로 더 피폐해지기도 한다.
그러다가, 그렇게, 사는대로 생각하게 되는 거다.
인생은 '살아가는 것'이다.
저절로 '살아지지' 않는다.
그 누구도 내 삶을 대신 살아주지 않고, 대신 행복하게 만들어주지도, 대신 유대감을 꽉 잡아주지도, 대신 올바른 판단을 해 주지도 않는다.
책<저 별은 모두 당신을 위해 빛나고 있다> 중
요즘처럼 코로라19로 지치고 외롭고 힘들다면 이 책에 주목해 보세요. 상처 받은 당신에게 지금껏 받아보지 못한 위로를 드립니다. 당신이 더 이상 외롭고 힘들지 않기를 바랍니다.
시간을 내서 내게 오는 사람과 시간이 나서 내게 오는 사람을 구분해야 합니다. 나와 안 맞으면 쉽게 포기하는 사람과 맟추려고 어떻게든 노력하는 사람을 구분해야 합니다. 사랑은 '여유'가 아니라 '책임'입니다. 시간이 나서, 외로워서, 심심해서 하는게 아닙니다. 과연 나를 사랑하는 건가요? 생각되는 사람보다 내가 정말 사랑받고 있구나 느껴지는 사람을 만나요. 바쁜 와중에도 틈틈히 연락하고 어떻게든 시간 내서 만나고 상대방을 1순위로 생각하는게 연애입니다.
연애는 여가가 아닙니다. 할 거 다하고 여유가 날 때 연락하고 만난느 취미가 될 수 없습니다.
함께 하는 사람과 더 나은 미래를 그리기 위해 맞춰가는 고귀한 행위입니다.
후회와 절망을 주는 연애보다 기쁨과 행복을 주는 사랑을 해요.
어릴적 남친이랑 연애할때가 생각났는데 책<저 별은 모두 당신을 위해 빛나고 있다> 중에 연애를 잘 풀이한 문구가 있어 함께 적어보았습니다. 사랑이든 연애든 멘탈이든 구구절절 도움이 되고 힘이되는 글들이 모두 공감이 가는데 혼자 보기는 너무 아까워 소개하고 읽어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어 적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