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나 동네 가까운 마트에는 예쁘게 진열되어 있는 유자차들이 보이는데요 리뷰천사는 그중 고흥유자차 파는 곳 찾느라 3곳을 돌아다녔답니다. 드디어 고흥유자차 2kg 발견!! 했습니다.
고흥식품 더상큼 유자차 2kg, 요 제품 이상하게 고흥유자차가 아닌듯 싶어 구매를 망설였습니다. 작년에 먹던 유자차가 있는데 그 제품이 아닌듯 해서 말이죠. 맛을 볼수가 없어서 선택장애 있는 리뷰천사 지금 살짝 멘붕입니다. 사야할까요? 말아야 할까요? 다들 맛이 비슷비슷하다고 하던데 저는 아니더라구요. 집에 아직 약간 남아있는 고흥유자차를 살펴보니 가격은 1박스 6개들이 580g에 45000원, 한병당 9000원으로 칼로리는 30g에 80kcal네요.
첫번째로 들른 곳이 집근처 대형마트에서 보게된 오뚜기 유자차, 용량은 1kg인데 가격은 3980원으로 굉장히 착하고 칼로리도 20g에 50kcal 입니다. 색감이 다른 유자차에 비해 진해서 크게 사고 싶은 마음이 안들어 패스~했네요.
두번째로 들른 곳인데요 복음자리 유자차 제품 620g으로 가격은 5800입니다. 가격대비 비싼편이라고 해야 하나요? 뭔가 차이가 있겠다 싶어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역시나 유자차 칼로리 보게 되는데요 1635kcal 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고열량, 살을 생각하면 마시면 안될듯 하죠. 그래서 패스 했습니다.
● 유자차 타는 법 : 차스푼으로 3~4스푼(30g) 정도 찻잔에 담고 온수 또는 냉수 약 70ml를 부어 저은 후 음용하기
고흥유자차의 변신 방법도 소개해 봅니다. 보통은 여름이나 겨울에 쥬스나 유자차로 마시는데 요구르트와 섞으면 새콤달콤한 유자요구르트, 소주에 섞어 마시면 은은한 향이 일품인 유자주, 빵에는 새콤함 유자쨈 등으로 다양하게 고흥 유자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하늘미소담은 고흥유자차를 재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가격은 약간 부담스럽지만 유자의 상큼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이 좋아 겨울에는 꼭 찾았는데 이번에도 리뷰천사네 집으로 모셔야와야 겠습니다. 유자는 감기예방에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던데 감기로 인해 목이 아프거나, 따뜻한 차를 마시고 싶다면 고흥유자차를 살짝 권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