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접착식단열벽지 사용해 셀프시공 완료!

by 리뷰 천사 2018. 1. 24.
반응형

딸아이 방이 결로로 인해 외풍도 들어오고 곰팡이도 무럭무럭 피는지라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셀프시공을 하게 되었답니다. 접착식단열벽지를 사용해 아늑하면서 새롭고 공부하기 좋은 환견을 만들어 주었답니다. 방한벽지, 이노하우스 접착식단열벽지20M 숲속의아침 구입해 남김없이 아주 알차게 잘 사용하였네요.

기존의 벽은 페인트를 칠하였는데 아이가 공부하는 책장이 있는 부분에 회손이 심해 락스와 곰팡이 제거제를 이용해 깨끗하게 벽을 정리하고 2틀에 걸쳐 말린뒤에 접착식단열벽지를 붙였습니다.

집에 도착된 숲속의아침 단열벽지는 총길이 폭1M * 20M의 규격으로 롤로 감겨져 배송되어 졌습니다. 또한 일반형제품으로 벽지면 + PE Foam면 + 알루미늄면 으로 되어 있어 곰팡이 포자의 실내유입을 차단시켜 준다고 합니다.

아이방 사이즈에 맞추어 이노하우스 접착식단열벽지를 잘라 벽에 붙였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붙이는 것 보다는 벽지를 깨끗이 청소한 뒤에 재단, 접착필름을 제거 후에 방한벽지를 붙여주면 된답니다. 약간 여유있게 재단후 뒤에 붙여진 접착필름지를 볏겨내어 벽지를 손으로 쓸어내려 벽면에 밀착시킵니다. 그리고 칼이나 가위로 끝부분 마감처리를 해 주면 끝!! 셀프시공 완료랍니다.

추운겨울에는 외부의 찬공기로 차가워진 벽면이 단열벽지로 인해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실내공기는 밖으로 빠져 나가지 않게 해 주며 더운여름에는 외부의 더운 공기가 실내로 유입을 막고 실내 시원한 공기는 밖으로 빠져 나가지 않게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리뷰천사네 셀프시공하면서 변화된 사항을 체크해 봐야 겠습니다. 더욱이 곰팡이 방지 효과가 가장 궁금한데요. 

시공한지 한달에 되어 가는데 확실히 내부 온도는 외풍이 들어오지 않는 것은 몸소 체험해 봤구요 곰팡이도 아직은 자리지 않음을 혹인해 보았답니다. 이제 곰팡이단열벽지 시공한지 얼마 안되어 성급한 판단은 할 수 없으나 현재로서는 만족하는 단계이므로 조금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주변에 접착식단열벽지 구입을 문의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직은 좋아요.. 만족해요.. 라고 답은 하고 있답니다. 아차 잊을뻔 했는데 시공하면서 필름지를 제거하면서 접착제 냄새가 생각보다 심해요.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서의 시공을 하시는 분들은 이점 생각하시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