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이지 정점이다 정점이다 말하면서 언제 정점이 될까요?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세가 꺽이지 않는 요즘 주변에서도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많이들 힘들어 하시는데 전화를 드리자니 목도 아프고 확진으로 인해 신경을 많이 쓸까 싶어 고민하다가 코로나19 안부 문자를 보내면 좋을 것 같아 생각해 보았는데 적절히 어떻게 써야할지 몰라 고민중에 있습니다. 보통 어떻게들 하시나요? 궁금은 한데 그냥 있자니 걱정스럽고 안부를 물어보자니 제가 또 신경이 쓰이고 참 난감합니다.
코로나19 안부문자
- OO님,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는지 안부 여쭈려고 연락드렸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데 건강 유의하세요!
- OO님, 안녕하세요! 코로나19 잘 이겨내고 계시나요? 몸도 마음도 많이 아프실텐데 끝까지 건강챙기시고 완치되는날 밝은 얼굴로 뵙었으면 합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 OO님, 안녕하세요. 코로나 확산세가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마스크와 위생에 각별히 신경쓰셔서 끝까지 코로나19 안걸리게 조심하세요.
- OO님, 안녕하세요. 국민 6명중 1명이 코로나에 걸렸다고 합니다. 독감처럼 지나간다고 하지만 역시나 코로나는 무섭습니다. 끝까지 코로나19 걸리지 않게 마스크와 위생에 각별히 주의하세요.
- OO님, 안녕하세요. 조만간 코로나19 종식이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금만 더 코로나19 오미크론에 걸리지 않도록 마스크와 개인위생에 더욱더 신경쓰시고 건강 꼭 챙기세요.
- OO님, 안녕하세요. 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직접 뵙고 싶습니다. 끝까지 코로나19 오미크론에 걸리지 않길 바라며 건강한 모습으로 뵐 날을 기약해 봅니다.
신규확진자가 역대 최다를 기록하고 오미크론 유행이 정점을 지나는 기간이 1~2주 더 연장이 되었다 합니다. 40만명대 중반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우리 그때까지 더욱더 개인위생에 신경쓰고 마스크와 손소독 등을 철저히 지켜야 겠습니다. 자칫 가족 중 1명이라도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진이 나오면 대부분 그 가족들도 모두 확진이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아무리 철저하게 격리를 시킨다 해도 감염이 안될 수는 없더라구요. 리뷰천사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확진자가 생긴 가족원의 일부는 집에서 안걸린 분들은 외부에서 완전히 분리되는 생활을 하셔야 감염에서 약간은 자유로울 수 있답니다. 같은 공간에 있으면 안됩니다. 꼭 분리하셔야 합니다. 만약 어린 자녀가 있다면 제 경우에는 같이 걸리는게 좋겠다 싶은 마음이 무척 컸습니다. 마음이 아프고 몸도 아프지만 어린 자녀들은 어떻게 스스로 케어가 힘들기에 함께 아파하며 위로하는 마음으로 견디고 이겨내야 합니다. 이렇게 장기간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전염병이 길어질 거라는것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완전 마비가 된 그때 보다는 지금의 상황이 더 낳지만 그래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하는 정말 큽니다. 모두가 힘들고 외롭고 어렵지만 나만 그런것이 아니니 서로에게 상처주거나 괴롭히지 말고 의지하면서 잘 지내는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2022년 올해 리뷰천사의 소원중 하나를 의도하지 않게 공개했습니다. 참고로 코로나19 안부문자 지인들께 글을 쓰면서 보냈는데 모두들 무사하다고 하시네요. 다행인것 같고 안부문자 어떻게 보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