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해 먹는 쭈꾸미 샤브샤브 칼국수는 진리

by 리뷰 천사 2022. 3. 25.
반응형

이제 본격적으로 쭈꾸미의 철이 돌아왔습니다. 시장에서는 아직 비싼 가격에 판매를 하는 쭈꾸미,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나름 가격은 착한데 얼마나 실한 쭈꾸미가 올지 몰라 망설이다가 소래포구에서 쭈꾸미와 새우 등 철철히 바꿔가며 카페나 지인들에 착한가격에 판매하는 지인이 있어 이번에도 리뷰천사는 공동구매 가격으로 구매해 맛보았습니다. 매일매일 가격이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한다기에 더 올라가기 전에 먹어보려고 친정부모님께도 2kg 보내드렸답니다. 택배 배송전에 전화주문 후 구매해 도착한 쭈꾸미는 혼자먹는 것 보다는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먹는 맛이 최고인듯 합니다. 

 

쭈꾸미 하면 낙지 생각 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낙지와 크기가 비슷해 헷갈리겠지만 낙지보다 작은 크기에 다리는 8개에 발판이 2~4개가 있고 산란기가 봄이 제철이어서 쭈꾸미 먹을때 씹히는 알이 엄청 고소하고 맛나서 일면 쭈꾸미 좀 먹는다 하는 분들이 봄에 가장 많이 찾는 보양식이라 생각하고 먹는답니다. 

쭈꾸미 손질법

흔히들 밀가루 넣어서 박박 문지러 준 후에 빨판에 지저분한 것이 없어지면 그때 물로 깨끗이 헹궈주는게 일반적인 쭈꾸미 손질법이지만 전문가들 일부 요리를 잘하시는 분들은 쭈꾸미 입을 꾹 눌러서 이빨을 제거한 뒤 머리를 뒤집어 내장을 잘라줍니다. 그리고 가위로 눈을 제거한 뒤 소금 1스푼과 밀가루를 넉넉하게 넣고 박박 문질러 주고 난뒤에 밀가루가 없어 질때까지 흐르는 물에 헹구어 줍니다.  

 

집에서 다른 재료 없이 쭈꾸미와 각종야채들을 준비해 준비해 놓은 육수에 재료들을 모두 넣은뒤 쭈꾸미 샤브샤브해서 먹으면 그 맛도 최고랍니다. 어느정도 배가 부를 때 쯤이면 칼국수를 준비해 와 샤브샤브 해 놓은 국물에 칼국수 풍덩 익혀먹으면 어느새 집에서도 맛나게 해 먹는 쭈꾸미 샤브샤브 칼국수를 맛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조미료 하나없이 야채와 쭈꾸미, 칼국수 만으로도 이렇게 맛나는 음식을 해 먹을 수 있는데 정말이지 재료의 신선함과 함께 먹는 사람들과의 조화로움에 맛은 어느새 행복감을 넘어섰습니다. 작은 것 하나라도 마음에 맞는 분들과 함께 하면 시너지 효과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이 올라가고 중요한 것은 이렇게 먹은 것들이 영양분이 되어 몸속에서 좋은 에너지를 발산한다고 생각하니 먹는 내내 즐거움이 가지실 않았답니다. 여기서 잠깐! 영양분이라고 표현했는데 그냥 갈 수가 없지요. 좀철 제철인 쭈꾸미가 우리몸에서 어떤 좋은 것을 발산해 내는지 중요한거 몇가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쭈꾸미하면 흔히들 알고 있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다는 건 아시겠지요? 그리고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숙취해도에도 탁월하고 고담백 저칼로리라 다이어트에도 좋고 여성, 임산부, 청소년에게 필요한 철분을 보충해 주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쭈꾸미의 효능도 좋지만 제철에 나는 제철음식이 그 어떤 영양소 보다도 더 좋기 때문에 많이들 챙겨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산 쭈꾸미를 고르는 법은 일반적으로 색이 짙고 머리 부분이 매끈한 게 특징이며 싱싱할수록 빨판이 선명하고 자기 보호색이 뚜렷해 먹물을 쏘는 것을 골라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집에서도 간단히 어렵지 않게 해 먹는 쭈꾸미 샤브샤브 칼국수 외에도 쭈꾸미불고기, 매운양념쭈꾸미볶음 다양한 요리가 있으니 봄철에 몸 보신겸 해서 다 같이 쭈꾸미 많이 챙겨먹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