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일부터 시작한 캘리그라피 챌린지, 오늘이 딱 100일째 되는 날이고 챌린지 기간이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4월 10일까지 인지라 오늘 일찍 마무리하고 그간의 리뷰천사 캘리그라피의 발자취를 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하지? 할 수 있을까? 그래도 시작했으니 도전하고 끝까지 완수하자가 목표였는데 나날이 발전되느 글씨체를 보고 나도 할 수 있겠다 나만의 글씨를 만들어 예쁘게 써 갈 수 있겠다 싶어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시작된 것이 오늘에서야 완성하고 미션 수행까지 완료하였습니다.
100일 참 쉬우며서 어려운 것이 혼자였으면 절대 못 해 낼 것을 그린나래 100일 챌린지를 통해 함께 한 캘리 선생님들에의 도움도 아주 크게 작용하였고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며 열심히 하자고 서로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셔서 나타난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자리를 비러 그린나래님, 연분이님, 향기캘리님 이렇게 총 51명의 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인사를 드려봅니다.
1일 차부터 100일까지 리뷰천사 캘리그라피 모음
리뷰천사의 인스타에는 매일매일 캘리그라피가 날짜별로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일 차부터 시작해 100일까지 꾸준히 해서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써 왔고 이를 인스타에 업로드했는데 처음과 끝은 하늘과 땅 차이처럼 글자의 변화를 한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무엇에 도전한다는 것도 사실 이나이에 쉽지 않은데 적국에 있는 많은 분들과 매일매일 써 내려가면서 공부하는 이 느낌 이 마음이 참으로 즐거웠습니다. 배움이라는 것은 나이를 잊게끔 하는 것은 물론이고 도전하면서 발전된 모습을 통해 나 자신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성취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니라 다음 도전에 또 무엇을 할지 어떤 것을 할지를 자연스럽게 찾아 뭔가를 시작하는 새로움을 주는 것 같아서 즐거움이 배가 된답니다.
또한 엄마로써 이 나이에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성취하고 이를 아이에게 일러줌으로 인해 본보기가 되어 아이에게도 긍정적인 에너지와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 있게 할 수 있음을 몸소 실천을 통해 알려줌으로 엄마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이번 도전도 꼭 성공하리라 마음먹었답니다.
남들 잘 때 나도 자면 안되고 한자라도 더 써보자 하는 마음이 커서 낮에는 해야 할 것들이 있어 처리하고 밤에 잠자기 전에 30분에서 1시간가량 캘리연습을 했는데 독학이다 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음을 느끼고 30 일자 된까지 정말 힘들었습니다. 30일이 지나고 나니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어떻게 써 가야 할지 방향이 잡히면서 기본을 익혀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기본기 연습에 엄청난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투자한 만큼 날이 지나면 지날수록 성장하는 모습이 보였고 그 모습을 통해 주변에서 달라진 리뷰천사의 캘리그라피를 보고 칭찬을 많이 해 주셨고 일부 출판사에서는 책을 보내줄 테니 캘리그라피를 써서 인스타에 올려달라고도 하는 발전된 방향의 모습들이 나타났습니다.
나에게도 이런일이 일어난다는 것이 신기했고 여기서 머물지 않고 매일매일 꾸준히 더 연습해 100일간의 캘리그라피 챌린지에서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책도 읽으면서 글을 써 내려가려 합니다.
오늘의 글은 정보이기 보다는 제가 100일간 캘리라는 것을 접하면서 느낀 것과 변화된 것에 대한 것을 적어보았습니다.
다음 도전은 내일부터 2주간 빡세게 진행이 되는데 이 또한 성공했으면 하고 꼭 성공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도전에 리뷰천사 이웃님들의 응원 많이 받도록 할게요.
댓글